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무역협회, '두바이 엑스포 활용 비즈니스 웨비나' 개최

2021.09.15조회수 174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무역협회, 두바이 엑스포, 웨비나
국가
원문
무역협회, '두바이 엑스포 활용 비즈니스 웨비나'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4일 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공동으로 '2020 두바이 엑스포 활용 비즈니스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4일 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공동으로 '2020 두바이 엑스포 활용 비즈니스 웨비나'를 개최했다. 엑스포 역사상 중동·남아시아·아프리카 지역 최초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0 두바이 엑스포'는 지난해 코로나19 유행으로 일정이 연기되면서 다음달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된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두바이 엑스포를 소개하고 엑스포를 활용한 중동 지역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UAE의 투자 생태계 등에 대해 안내했다.

수마티 라마나탄 두바이 엑스포 마케팅본부장은 “두바이 엑스포의 주제는 '기회, 이동성, 지속가능성'으로 두바이와 중동 지역의 미래 발전 전략상을 담고 있다”면서 ”정보통신(ICT), 스마트시티, 콘텐츠, 그린 모빌리티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기업들이 엑스포에 많이 참여해 중동의 미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영삼 한·아랍소사이어티 사무총장은 "우리 기업의 아랍권 진출 확대와 무역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한-아랍 식량안보 세미나와 같은 무역 투자 관련 행사를 계속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학희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두바이 엑스포는 중동의 한류 열풍과 함께 우리 기업들이 중동 시장에 진출하기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중동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